‘청년 파머스 장터’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4.03.26 15: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고전면청년회, 하동 농특산물 저렴하게 판매

    고전면청년회(회장 염광원)가 지난 23~24일 이틀간 개최한 제2회 청춘 파머스 장터가 5,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하동군 고전면 하동읍성로 349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하동지역 청년 농업인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유통 플랫폼 조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하동의 특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봄나물, 먹을거리 등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으로 진행했다.

    이날 파머스 장터는 플리마켓을 비롯해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첫날 23일은 개장식에 이어 봄노래 버스킹 공연 뚝방길 봄나물 캐기와 봄나물 요리하기 지역예술인 공연으로 흥을 돋웠고, 둘째 날은 훌라후프 경연 뚝방길 보물찾기 소고기, 재첩, 벚굴 경매행사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장기자랑 등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기를 끌었다.

    염광원 회장은 하동의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먹을거리를 봄나들이 온 관광객에게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지역 농업인의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하동을 찾은 관광객에게는 고품질의 하동 농특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고전면청년회는 청년 파머스 장터 외에도 하동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