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평생학습 상설 프로그램 21일 개강

하동신문 0 1,567

하동군 평생학습 상설 프로그램 21일 개강

 

하동군, 노래·요가·서예 등 15개 프로그램 운영…오는 16일까지 수강생 모집

 

 

하동군은 오는 21일부터 2022년 하동군평생학습센터 정기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9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동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군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문화예술회관·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정강의실에서 2월 21일부터 12월 9일까지 상설 운영된다.

모집강좌는 퀼트, 프랑스자수, 우쿨렐레, 영어, 노래, 요가, 라인댄스, 전통무용, 장구, 한문, 서예, 서각 등 15개 프로그램이다.

군은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며 하동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이면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누구나 부담없이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접수는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담당부서(055-880-2184)나 이메일(jjh22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와 함께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13개 읍·면별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읍면별로 강사를 모집 중이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해당 읍·면별로 개설·운영되며 복지회관·마을회관·경로당 등 지역민이 이용하기 쉬운 곳을 교육장소로 지정해 문화예술·건강증진 관련 다양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강좌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그 외 평생학습센터 및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