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평생학습 겨울강좌 내달 개강

하동신문 0 2,113

하동군 평생학습 겨울강좌 내달 개강

하동군, 4개 프로그램 6주 단기과정…1월 10일까지 수강생 선착순 모집

 

하동군은 군민의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시키고 평생교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내달 11일부터 2022년 하동군 평생학습센터 겨울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강좌는 군민들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한 신규강좌들로 총 4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며, 6주의 단기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민화로 만나는 전통 그림 그리기 △캘리그라피로 피우는 글꽃 △스마트폰으로 찍는 매력적인 인물사진 △개미투자자의 손해 보지 않는 주식투자 등이다.

신청자격은 군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 교재 및 재료비는 개인이 부담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1월 10일까지 하동군 평생학습부서로 전화(055-880-2184)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이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군청 평생학습부서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평소 배움에 대한 욕구가 있어도 참여에 부담이 있거나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가 어려운 군민을 위해 겨울학기 강좌를 신규로 개설해 단기과정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야간에 운영되는 강좌도 있으니 관심있는 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종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