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상남도 협회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최

하동신문 0 110

제2회 경상남도 협회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최

경남도내 18개 시·군서 700팀 1,500여명 참석

 

경상남도 배드민턴협회(회장 이만기)와 하동군 배드민턴협회(회장 이강욱)가 주최·주관한 제2회 경상남도회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9월 1일(토) ~ 2일(일) 양일간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남도체육회, 하동군체육회, ㈜미라벨종합건설, 서진환경(건설)중기, 가와사키 경남총판이 후원한 가운데 하동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도내 배드민턴 동호인의 친선과 유대를 강화하고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이 행사에는 윤상기 하동군수, 이만기 경상남도 배드민턴협회장, 이강욱 하동군배드민턴협회장, 신재범 하동군의회 의장, 강희순·박성곤·손종인·김혜수·이학희 군의원, 경남 18개 시·군 배드민턴회장 및 관계자를 비롯해 경남지역 배드민턴 동호인 등 700팀 1,500여명이 참석했다.

9월 2일 오전 11시에 치러진 개회식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표창, 대회사, 환영사, 격려사, 축사, 선수선서, 행운권 추첨, 선수단 퇴장으로 진행이 됐다.

양일간 치러진 본 대회 예선전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원칙(조별 3팀 및 종목별 1개조인 경우 풀-리그전으로 진행)으로 진행하여 예선 각 조 1, 2위가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상기 군수는 “대표적인 생활체육으로 국민들의 여가선용과 체력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배드민턴은 동호인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 그리고 배드민턴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회에 참여하신 선수여러분, 대회준비에 애쓰신 만큼 마음껏 기량을 펼치시고 뜨거운 열전의 장을 열어주시고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시길 바란다.”고 환영사에서 갈음했다.

이강욱 하동군 배드민턴협회장은 축사에서 “오늘날 현대인에게 스포츠 활동이나 참여는 삶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생활의 일부가 되었으며, 그 중 배드민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동호인 스포츠 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종목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여러분 모두가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시길 바라며, 아울러 오늘 이 대회가 동호인간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용덕 기자

ydha@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