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주년 경찰의 날 특집 우승관 서장 특별인터뷰

하동신문 0 222

제72주년 경찰의 날 특집

우승관 서장 특별인터뷰

 

오는 21일은 경찰의 날이 제정 된지 72주년을 맞고 있다.

그동안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경찰관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소중한 가치를 느끼게 한다.

2016년 12월 제68대 하동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우승관 서장은 취임사에서 이웃의 눈물을 닦아주는 따뜻한 경찰, 소통하고 화합하는 따뜻한 조직문화 조성으로 멋진 하동경찰을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 했다.

하동신문은 경찰의 날 72주년을 맞아 우승관 서장과 인터뷰를 통해 하동군민의 안전과 치안대책 등 하동경찰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들어 봤다.

                                            (공영준 편집국장)

 

*인터뷰 내용

 

◎ 먼저 경찰의 날을 맞이해 군민들에게 인사말씀부터 해주시죠?

  - 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는 10. 21은 국립경찰 창설 72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동안 경찰을 아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하동군민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경찰은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이라는 슬로건으로 여성폭력 근절과 사회적 약자보호 3대 치안정책(여성(젠더)폭력근절, 학대?실종 대응강화, 청소년보호)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해 12월 16일 하동경찰서장으로 취임하면서 취임사에서 이웃의 눈물을 닦아주는 따뜻한 경찰, 소통하고 화합하는 따뜻한   조직문화 조성으로 멋진 하동경찰을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 한바   있습니다.  

취임사에서 밝힌바와 같이 이곳 하동에서 따뜻한 경찰로 거듭나기  위하여 그동안 많은 주민들과 접촉하고 소통하면서 경찰에 대한 주민들의 바라는 점과 의견에 귀 기울이며 하동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취임 인사에서 따뜻한 경찰, 소통하고 화합하는 멋진 하동경찰을 강조 하셨는데 이에 대한 특별한 대책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 주민이 경찰을 필요로 할 때 신속하게 현장으로 달려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친절과 정성을 다하고 내 가족같이 주민들이 겪은 아픔을 헤아릴 줄 알아야 따뜻한 경찰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하동경찰은 소외계층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재가지적여성장애인 등 도움과 보호가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경찰 협력단체와 함께 활동하며 이들의 보호자로서의 역할을 함으로써 따뜻한 경찰로서 군민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군민들에게 이러한 활동을 보다 더 잘 펼치기 위해서는 우리   하동경찰이 먼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주기적으로 경찰서 각 부서와 파출소를 순회하면서 간담회를 개최하여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앞으로 하동군민의 안전과 치안에 대해 특별히 시행하고자 하는 

   시책이 있다면?

 

  - 먼저 사회적 약자 보호 3대 치안정책 추진입니다.

최근 여성 및 아동범죄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으며, 

노인 장애인 등 대상의 확대로 치안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지속 확대될 전망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사회적 약자에 대하여 보다  체계적인 보호대책이 필요하므로 특히 강조되고 있는 여성(젠더)폭력을 중심으로 아동?노인?장애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전반을 아우르는 「3대 치안정책(젠더폭력근절, 학대?실종 대응강화, 청소년보호) 」을 추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가정폭력 대응 및 현장 법 집행력을 강화하고 폭력예방교육을 내실화하여 학교?가정 밖 청소년 선도?보호활동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가을 하늘이 푸르게 떠오르면서 농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농번기에는 특히나 농기계 교통사고와 농축산물 도난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농기계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농축산물 도난예방을 위해 탄력적인 순찰 활동을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하동에는 가을 단풍 관광객이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행락철 대형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험도로 등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안전 시설물을 보강하는 등 사고 예방에 노력하겠습니다.

 

  - 현재 하동경찰은 전화금융사기로부터 피해를 당하는 주민보호를 위해 금융기관 관계자와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주민홍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언론에서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홍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끝으로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산 강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답고 풍요로운 하동에서 하동군민과 함께 근무하고 있는 것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낍니다. 

 

    무엇보다도 군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 할 수  있도록 하동경찰 전 직원들과 힘을 합하여 정성을 다하는 치안시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군민들께서는 주변에 안전을 위협받는 불법이나 부당한 일이   있다면 112신고를 적극 활용해 주시고 파출소나 경찰서로 연락을   주시면 즉시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께서도 익어가는 황금들녘처럼 풍요로운 가을을   맞이하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