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주년 경찰의 날 특집 우승관 서장 특별인터뷰 824호
제72주년 경찰의 날 특집우승관 서장 특별인터뷰 오는 21일은 경찰의 날이 제정 된지 72주년을 맞고 있다.그동안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경찰관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소중한 가치를 느끼게 한다.2016년 12월 제68대 하동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우승관 서장은 취임사에서 이웃의 눈물을 닦아주는 따뜻한 경찰, 소통하고 화합하는 따..
잃어버린 왕국 [한다사 韓多沙], 그 흔적을 찾아서 (상) - 도 비 문 찬인 817호
잃어버린 왕국 [한다사 韓多沙], 그 흔적을 찾아서 (상)                                 도 비   문  찬인  섬진강 동안의 하동은 낙노국(樂..
하동 부자여행 Very Good! 789호
하동 부자여행 Very Good!내·외국인 관광객 40명 1박 2일 전통·힐링 결합한 맞춤형 테마여행   “지리산의 맑은 기운 듬뿍 받아 새해는 마음의 평화를 얻고 즐거운 일 행복한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으로 떠나는 부자여행’에 참여한 미국 출신의 달톤 툰스트럼(25) 씨의 여행 소감이다..
‘’녹차와 홍차를 마시면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대유행병을 예방 할 수 있다‘’ 787호
‘’녹차와 홍차를 마시면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대유행병을 예방 할 수 있다‘’(재)하동녹차연구소 책임연구원 김종철  2015년 6월 현재 대한민국은 메르스(MERS-coV)라는 중동호흡기증후군으로 국가적 비상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메르스는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SARS)와 유사한 신종 베타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며 치사율은 ..
‘지리산 화개동 야생차밭’겨울철 탐방명소 선정 785호
‘지리산 화개동 야생차밭’겨울철 탐방명소 선정국립공단관리공단 직원 2000명방송PD, 영화작가 추천 전국 15곳   천년의 세월을 이어온 우리나라 차 시배지 지리산 화개동의 야생 녹차밭이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겨울철 탐방명소’로 선정됐다.하동군에 따르면 지리산 화개동의 야생 녹차밭이 최근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 ..
71주년 경찰의 날 특집-박창식 하동경찰서장 특별인터뷰 776호
71주년 경찰의 날 특집박창식 하동경찰서장 특별인터뷰 10월 21일은 경찰의 날이다경찰의 날이 제정 된지 71주년을 맞고 있다.하동경찰은 그동안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소중한 가치를 느끼게 한다.지난 1월 제67대 하동경찰서장으로 취임한 박창식 서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 신속·공정..
소통하는 의회, 자치입법 의회, 신뢰받는 의회, 초심을 잃지 않은 의회 강조 766호
하동군의회 손영길 의장 특별인소통하는 의회, 자치입법 의회, 신뢰받는 의회, 초심을 잃지 않은 의회 강조   지난 7월 1일 제7대 하동군의회 후반기 의회가 개원됐다.손영길(진교, 금남, 금성) 재선 의원이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 취임했다.손영길 의장은 후반기 의회 의장으로서 집행부와 동반자적 관계로서 적절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
하동군 민선 6기 2년 성과 07.15
<하동군 민선 6기 2년 성과> 현장·실천·사람중심의 마하행정으로  관광·수출·산업 인프라 구축 민선 2년차 관광 500만 시대 활짝수출 2500만달러 눈앞갈사만 조기해결 과제   윤상기 하동군수가 ‘새로운 하동 더 큰 하동’ 건설이라는 민선6기 군정지표 아래 △창조경제 △행복한 복지 △웰빙과..
갈사만 해법 없나? 07.15
특집갈사만 해법 없나?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과 백점기 교수에게 듣는다. *갈사산단, 해양플랜트산업이 주도적 역할 해야 성공 할 수 있어 *3〜4년 후 해운업계와 조선업계 경기회복 확실 *조선산업과 해양플랜트사업, 인류의 지속적인 문명발전과  공통 난제 해결에 필수적인 핵심 산업으로 인식하고 발전 시켜야....
70주년 경찰의 날 10.29
  경찰의 날이 제정 된지 올해로 70주년을 맞고 있다.그동안 하동 경찰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하동경찰서는 그동안 열악한 환경에서도 하동 치안을 위해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소중한 가치를 느끼게 한다. 그동안 경찰은 우리 모두의 삶만큼이나 고난과 위기 속에서도 희생과 봉사의 사명감으로 묵묵히 걸어 왔다. 김상구 서장은 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