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하동 축제의 이모저모! 968호
세계로 뻗어나가는 하동 축제의 이모저모!하동의 사계절은 축제로 시작해 축제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지리산의 청정함과 섬진강의 순수함이 어우러진 하동은 계절마다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관내 곳곳에서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개최되면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전국적으로 유명한 하동의 축제와 대한민국 아름다운 길에 올라 있는 알프스하동에 대해 알아..
▒ 경남도립거창대학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인재양성 대학 968호
▒ 경남도립거창대학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인재양성 대학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LINC+ 연차평가 ‘우수 등급’ 획득전문대학 유일 국토부 드론교육원,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 지정항노화 분야 선도하는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지역과의 상생 발전경남도립거창대학은 1996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설립된 도립대학이다. 드론토목계열, 항공정비계열, 간호학과 등 경남의 주력산업인 항공·드론, 항노..
11년 연속 최고 취업률 달성, 전국 최고 취업사관대학 967호
11년 연속 최고 취업률 달성, 전국 최고 취업사관대학국공립전문대학 중 국가재정지원사업 최다 선정 등교육부 1·2주기 평가 최고등급 획득, 괄목할 성과우리나라 최초의 도립대학인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은 전국 국공립전문대학 중 11년 연속 취업률 1위 달성, 저렴한 학비와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경남도립남해대학은 서부경남의 균형발전과 경남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기술인..
제32회 경상남도서예대전 입상자 발표 966호
제32회 경상남도서예대전 입상자 발표(사)한국서예협회 경상남도지회(지회장 정대병)는 9월 23일 심사, 27일 휘호를 거쳐 제32회 경상남도서예대전 수상자를 확정, 명단을 공개했다.경상남도가 후원하고 사)한국서예협회 경상남도지회에서 주최한 금년 경남서예대전은 오곡백과가 풍성하게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에 한글, 전서, 예서, 해서, 행초서, 문인화, 전각, 서각 등 8개 부문에서 코로나19와 장..
힐링의 고장 하동! 그곳에 있는 ‘하동의 숲’을 찾아 떠난다 965호
힐링의 고장 하동! 그곳에 있는 ‘하동의 숲’을 찾아 떠난다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청정 지리산과 맑고 깨끗한 섬진강을 끼고 돌아 한려해상 남해바다로 이어지는 천혜의 고장 하동은 지리산을 닮은 어머니의 품처럼 포근하고, 따스하며, 정겨움을 가져다주는 다양한 숲들이 조성되어 삼라만상 모든 이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힐링의 공간으로 새롭게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가고 싶은 그곳, 하동의 숲에 대한 현주..
사천남해하동지역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 인터뷰 965호
사천남해하동지역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 인터뷰사천남해하동지역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의 대정부질문,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요청, 하동군의 주요현안 사업, 하동 세계차엑스포, 공휴일에 관한 법률안 제정 발의, 산업단지 목적 전환 추진 등 4개월간의 의정활동과 행보를 살펴본다.(편집자 주)하동군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향우 여러분!하영제 인사 올립니다.코로나19의 장기화와 이로 인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하동! 섬진강과 어촌의 먹거리 961호
세계로 뻗어나가는 하동! 섬진강과 어촌의 먹거리하동의 섬진강과 4면 중 1면이 바다인 하동의 해안선에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인의 먹거리로 거듭나고 있는 청정지역의 수산물과 다양한 축제, 그리고 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하동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과 발전방향 등에 대해 살펴봤다.(편집자 주)◆섬진강의 지정학적 위치, 주변 현황, 생태계△지정학적 위치섬진강은 전라북도 진안의 데미샘..
명품도시 탄생, 격변하는 하동읍의 이모저모 958호
하동의 중심! 하동읍 탐방명품도시 탄생, 격변하는 하동읍의 이모저모하동의 중심에 서 있는 하동읍의 지정학적 위치와 관광지, 명소, 주민복지 및 편의시설 등에 대해 알아보고, 먹거리와 주민의 생활환경,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사업 등에 대해 살펴본다. (편집자 주)◆하동읍의 지정학적 위치와 면적하동읍은 경상남도의 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서의 길이는 3.3㎞, 남북의 길이는 12.9㎞, 그리..
본지 단독 인터뷰-<소리를 본다-Seeing Sound> - 소리를 그림으로 승화시킨 최소리 Choi, S… 957호
본지 단독 인터뷰<소리를 본다-Seeing Sound> - 소리를 그림으로 승화시킨최소리 Choi, Sori(www.choisori.com) 그는 누구인가?최소리는 1990년대에 헤비메탈 그룹 백두산의 드러머로 활약했으며, 타악기 연주자로서 드물게 10여 장의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G20 정상회담, 광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 등 굵직한 행사들의 공연을 기획한 음악감독으..
▒ 하동군 민선7기 2년 성과 및 후반기 계획 변화된 하동 준비된 100년 미래…22C 대한민국 알프스 하… 957호
▒ 하동군 민선7기 2년 성과 및 후반기 계획변화된 하동 준비된 100년 미래…22C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시가지 지중화·폐철도 공원화·신호등 없는 도시 등 ‘도심미관 변화’ 군민 만족도 높아세계와 통하는 ‘관광·수출·농업’ 성장기반 구축…세계차엑스포 성공적 추진{이미지:0}현장중심·실천중심·사람중심·세계중심 군정을 표방한 하동군이 민선7기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100년 미래를 향해 야심차게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