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규 위원장조국 인사청문회 통해 보수의 희망으로 떠올라 917호
여상규 위원장조국 인사청문회 통해 보수의 희망으로 떠올라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자유한국당, 사천·남해·하동)이 지난 6일 진행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활약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각종 의혹에 둘러싸인 조국 후보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안정적 진행과 돋보이는 송곳질의를 했다는 평가다.먼저, 여 위원장은 이날 열린 청문회에서 ‘동양대 총장 명의의 표창장 발행위임..
최은희, 자원봉사 경남대회 우수상 916호
최은희, 자원봉사 경남대회 우수상‘봉사의 씨앗, 그 싹을 틔우다’ 주제 발표 수상 하동군은 하동군자원봉사센터 직원 최은희 씨가 지난달 30일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는 국민의 목소리로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며, 전국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대회로, 2016..
진교면 류정승씨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916호
추석명절 나눔의 손길 이어져 훈훈진교면 류정승씨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하동팔각회 50만원 기탁 추석명절을 앞두고 하동지역의 어렵고 외로운 이웃과 함께하려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져 명절 분위기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하동군은 진교면 술상마을 앞 방아섬에서 민박을 운영하는 류정승(76)씨가 지난달 30일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류정승씨는 2009년 하동군장학재단에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정영섭 하동군의원 자랑스런 동문상 수상 916호
정영섭 하동군의원 자랑스런 동문상 수상모교 화개중학교 위상 드높이고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받아 하동군의회 정영섭(더불어민주당·가선거구) 의원은 지난달 24일 화개중학교 동문회(회장 임종갑)가 주최한 ‘2019 화개중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화합한마당’에서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자랑스러운 동문상’은 사회의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쌓아 모교와 동문회의 명예를 크..
진교면 지장원, 취약계층에 쌀 기부 915호
진교면 지장원, 취약계층에 쌀 기부영성 주지스님 20㎏들이 쌀 50포 기탁 하동군 진교면에 있는 지장원(주지 영성스님)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을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하동군 진교면은 영성스님이 21일 면사무소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20㎏들이 쌀 5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된 쌀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한 부모가정 등 50세대..
정경훈·장미희 다문화 부부 장학기금 출연 915호
정경훈·장미희 다문화 부부 장학기금 출연후학양성기금 200만원…재단 설립 이후 다문화가정 첫 기탁 (재)하동군장학재단은 하동읍에 사는 다문화 가정 정경훈·장미희 부부가 21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하동의 인재양성에 써달라며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정경훈씨는 “그동안 하동군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뜻깊은 일을 하고 싶어 이장 수당과 아내의 음식점 운영 수익금을 모아 장학기금을 ..
조재현 교사에게 하트세이버 인증대상자 추천 계획 914호
물에 빠져 심정지 된 어린이! 심폐소생술로 살려5세 어린이 응급처치 후 인근병원으로 이송, 회복단계조재현 교사에게 하트세이버 인증대상자 추천 계획하동소방서(서장 최승환)는 지난 15일(목) 오후 4시 13분경 하동군 소재 물놀이장에서 물놀이 중 의식저하로 물에 빠져 심정지 된 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냈다고 밝혔다.최초 발견하여 구조한 박준홍(회사원, 남, 86년생)씨에 의하면 “의식을 잃고 ..
진교초 강승원, 전국 발명전시회 국무총리상 수상 912호
진교초 강승원, 전국 발명전시회 국무총리상 수상안전하게 다슬기 잡는 ‘딥 다슬기잡이 도구’ 출품진교초등학교는 5학년 강승원 학생이 제32회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에서 영예의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발명전시회는 학생들의 우수한 발명 아이디어를 발굴․전시하고 창의력을 고취하기 위해 특허청과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초·중·고 재학생 및 청소년 작품 9..
하동 의용소방대연합회 오홍채 회장 911호
하동 의용소방대연합회 오홍채 회장“22년을 소방의 길에서...”30년간 농업인으로 살아온 오홍채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이 된 후에는 화재 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관창(소방호스)을 잡고 진화활동을 하기도 하고,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기도 한다. 그는 한 가정의 가장이며, 의용소방대원이고, 지역사회 일꾼으로 1인 3역을 한다. 그는 예전부터 매일 상주하다시피 의용소방대..
여성기업 문호, 저소득 아동에 후원품 기부 911호
여성기업 문호, 저소득 아동에 후원품 기부금성면 소재 (주)문호 지역아동센터 등에핫도그·여성위생용품 지원 하동군은 금성면 소재 ㈜문호(대표 김선희)가 지난 22일 관내 저소득 아동들에게 명랑핫도그 600개와 여성위생용품 432개(12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고 밝혔다.후원물품은 하동사랑지역아동센터·금성나눔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아동센터 6곳 150명과 저소득 아동 8명에게 전해졌다.여성기업인 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