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 소비촉진 농협·산지 상생 마케팅 904호
매실 소비촉진 농협·산지 상생 마케팅매실 주산지 하동·광양·순천産전국 주요 농협 판매장서 할인 판매 전국 최대 매실 주산지인 하동군과 광양·순천시에서 생산된 매실 소비촉진을 위한 할인 판매 행사가 전국의 주요 농협 판매장에서 진행된다.하동군은 지난 30일 오전 11시 농협유통 서울 양재점에서 농협경제지주 주관으로 ‘2019 매실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 마케팅’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상생 마케..
하동산 샐러리 국내 첫 대만시장 수출 904호
하동산 샐러리 국내 첫 대만시장 수출목도시설원예단지 생산 100t 첫 계약다른 양채류 수출 청신호 청정지역 하동에서 생산된 고품질 샐러리가 국내산 샐러리로는 처음으로 대만시장 수출 길에 올랐다.하동군은 농산물 수출전문기업 ㈜리스마켓팅(대표 이용진)과 대만 바이어업체가 지난 4월 초 하동산 샐러리 100t 12만 달러어치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달 16일 첫 선적에 이어 지난 5월 22일..
‘초록빛 향기’하동 햇매실 본격 출하 904호
‘초록빛 향기’하동 햇매실 본격 출하농협 수매 시작 작년과 비슷한 수준 거래1225농가 연간 3190t 생산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하동 햇매실이 본격 출하하기 시작했다.매실 주산지인 하동읍·악양·적량·횡천면 일원에서 햇매실 수확이 시작되면서 지난 5월 28일 하동농협과 악양농협에서 올 들어 첫 수매를 실시했다.이날 하동농협 만지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실..
국가중요어업유산 섬진강 재첩 잡이 한창 904호
국가중요어업유산 섬진강 재첩 잡이 한창담백하고 고소한 국물·회무침 등 일품간장 해독·숙취 해소 탁월 물 맑기로 유명한 하동 섬진강에 요즘 1급수에서만 자란다는 재첩 잡이가 한창이다. 섬진강 하류에 재첩을 담는 붉은 색의 통과 곳곳에 떠있는 형망어선이 너른 강을 메워 장관을 이룬다.보리 베기와 모내기철인 5∼6월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있다는 섬진강 재첩은 지난해 전통 채취방식의 손틀어업이..
하동産 농축산물 수도권 마케팅 활동 903호
하동産 농축산물 수도권 마케팅 활동농협 하동군지부, 농축협운영협의회와매실 출하 앞 대형 유통점 입점 추진 농협 하동군지부(지부장 손두기)와 하동군농축협운영협의회(회장 조상석)는 하동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의 판로망 확대를 위해 지난 21∼22일 수도권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마케팅 활동에는 조상석 회장(금오농협조합장)을 비롯해 관내 7명의 농축협장이 참석해 농협유통 양재점과 농협가..
가금농가 CCTV 등 방역 인프라 지원 903호
가금농가 CCTV 등 방역 인프라 지원- 7월 1일부터 닭, 오리 농가 및 부화장 CCTV 설치 의무화 시행- 축사 내부 CCTV 활용 임상증상 조기 신고로 질병 피해 최소화경상남도가 가금농가의 사육 가축에 대한 실시간 임상증상 관찰로 응급상황 시 조기 신고를 유도하기 위한 ‘CCTV 등 방역 인프라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특히 올해 7월 1일부터는 개정된 가축전염병예방법 시행으로 닭과..
곤충 첨가된 쌀 팽화과자 나온다 902호
​곤충 첨가된 쌀 팽화과자 나온다곤충 첨가된 쌀 팽화과자 제조 및 판매 특허 이전신규업체 홍보를 통한 추가 기술이전 확대 나서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지난 2017년에 등록한 ‘식물성 부재료를 포함하는 팽화과자 제조용 과립 및 이를 이용한 쌀 팽화과자의 제조 방법’ 특허기술을 곤충 가공 전문 업체와 통상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도 농업기술원은 곤충 가공 업체인 경남 산청군에 위치한 ‘..
누에의 다양한 기능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화 도모 902호
건강한 어린 누에 잘 키우세요무공해 뽕잎으로 키운 어린 누에 24농가에 보급누에의 다양한 기능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화 도모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도내 양잠농가의 안정적인 누에 기르기와 노동력 절감을 위해 우량한 어린 누에를 공급해 양잠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이번에 분양하는 어린 누에는 무균시설을 갖춘 도 농업기술원 누에 사육실에서 인공사료 대신 무공해 뽕잎을 먹고 7일간 키..
계란유통센터 광역망 구축에 나선다 902호
계란유통센터 광역망 구축에 나선다- 광역 GP를 통한 계란 유통 체계와 안전 관리 구조 개선경상남도는 계란의 유통 체계와 안전 관리 구조 개선을 위한 규모화, 현대화된 계란유통센터 사업의 공모사업 대상자로 밀양시를 선정하고 2020년까지 사업을 추진한다.계란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AI(조류인플엔자) 및 살충제 파동, 산란계 사육 마릿수 증가 등으로 유통과 안전 관리 문제로 개선의 필..
하동 대도·대치 해역에 문치가자미 방류 902호
하동 대도·대치 해역에 문치가자미 방류어린 문치가자미 3만 8000마리부가가치 높아 어업인 소득 창출 기대 하동군은 수산자원 감소에 따른 어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소득 창출을 위해 21일 금남면 대도․대치 해역에 어린 문치가자미 3만 8000마리를 방류했다.이날 방류한 문치가자미 치어는 지난 1월 어미로부터 수정란을 받아 4개월 이상 키운 것으로, 전장 4㎝ 이상 크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