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모두가족봉사단‘줍깅데이’활동

하동신문 0 1,256

하동 모두가족봉사단‘줍깅데이’활동

하동군가족센터, 매월 한 차례 봉사활동 실시…3월엔 섬진강 테마로드 줍깅

 

하동군가족센터는 가족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2022 모두가족봉사단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센터 소속 자녀와 부모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조성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자 매월 둘째 토요일 연중 운영된다.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1월 가족사랑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에 이어

2월에는 손길이 덜 간 마을을 찾아 마을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3월에는 하동읍에서 악양면 평사리공원로 이어지는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를 따라 줍깅데이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앞으로 가장 중요하게 대두될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가정과 내가 먼저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현재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워진 현실이지만 모두가족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다양한 내용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모두가족봉사단 프로그램은 매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와 가족센터 홈페이지(hadong.familynet.or.kr)를 통해 공지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가족센터 홈페이지나 센터(055-880-6531)로 신청하면 된다.

최영옥 센터장은 “모두가족봉사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가정의 건강성을 증진하고 봉사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일깨우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