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 전개

하동신문 0 94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 전개 

대한적십자 하동군협의회, 전년 이어 사랑의 밥차 운영으로 호평

 

평소 적십자 인도주의 나눔의 사랑을 실천해온, 대한적십자사 하동지구협의회(회장 이필수)는 지난 4일 제1회 하동군협회장배 한궁대회 도우미를 자청하여, 대회에 참석 300여명의 어르신 참가자들에게 직접음식을 만들어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사랑의 밥차를 운영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35명의 적십자 봉사원이 동참한 가운데,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의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날 주 메뉴로는 두루치기와 부침개 잡채 등으로 하여, 참가회원들의 정성과, 모처럼 맑게 개인하늘의 높고 푸른 맛이 더해 어르신으로 부터 극찬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 하동지구협의회는 매년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전년에 이어 두 번째 사랑의 밥차 이었다. 

적십자 하동지구협의회는 매월 저소득층 100세대에 구호품 전달, 다문화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과 워터파크 나들이, 매월 요양원 목욕봉사, 수시활동으로 읍면단위 봉사회에서 하고 있는 지역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는 적십자의 봉사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평생을 적십자활동에 헌신하고, 올해‘노란천사 감사패를 받은 김월선(횡천면)회원은 “아직도 행정기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차 상위 계층이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많다”면서 “지금까지 적십자 활동을 해오며 진정한 선배의 모습으로 남고 싶은 바람도 있고, 후원을 통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전하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후원 동참의 계기를 밝혔다.

노란천사감사패 수여자는“후원활동이나 봉사활동을 하고 싶지만 방법이나 경로를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전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대한적십자사의 봉사회 활동이나 재능기부, 십시일반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손길을 보내는 정기후원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동참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필수 회장은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으로 어르신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이웃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활동은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가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속 단체별로 환경정화·노력봉사·기부활동·캠페인 등을 정해 릴레이 형식으로 봉사물결 일파만파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매달 사회봉사단체협의회 소속 단체들이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신광용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