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자율점검 결과게시 현장 확인 897호
다중이용시설 자율점검 결과게시 현장 확인국가안전대진단 중점 추진사항…안전사고 예방 철저 당부   하동군은 김경원 부군수가 2019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점 추진사항인 자율점검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9일 다중이용업소를 찾아 자율점검 결과 게시여부와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김 부군수는 이날 관내 어린이집·숙박업소 등을 직접..
하동군‘2019년 찾아가는 인구교육’실시 897호
하동군‘2019년 찾아가는 인구교육’실시 ‘저출산·고령사회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전문가 강의   하동군은 인구절벽시대 군민인식 개선을 위해 9∼12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지역 민방위대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하동군은 지난해 말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
도내 장애인·군민 500명 섬진강길 걸었다 897호
도내 장애인·군민 500명 섬진강길 걸었다장애인의 날 기념 ‘알프스의 봄’ 장애인 걷기대회   하동군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12일 하동송림과 섬진강 수변공원 일원에서 도내 장애인· 아동․군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장애인의 날 기념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알프스의 봄(즐겨봄·느껴봄·바라봄)’을 주제로 한 걷..
하동군,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897호
하동군,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일상생활 및 기업활동 규제․애로사항내달 17일까지 대국민 공모   하동군은 내달 17일까지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군민의 일상생활 속 규제나 경제활동 등에서 느끼는 불편·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해결·개선하고자 실시된다.공모대상은 군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지자체장 · 체육회장 겸직 금지법 내년부터 시행 897호
 지자체장 · 체육회장 겸직 금지법 내년부터 시행 전문 체육인이 체육회 이끌어야 한다는 여론    그동안 지자체장이 체육회장을 겸직해오던 것이 내년부터 금지된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가 주도해 만든 지방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 금지법(국민체육진흥법 43조 2항 신설)이 지난 1월 15일 통과돼 내년 1월1..
하동서, 김창룡 경남청장과 현장소통간담회 개최 897호
하동서, 김창룡 경남청장과 현장소통간담회 개최 김창룡 경남경찰청장이 지난 9일 하동경찰서를 방문하여 하동경찰서 직원 60여명과 ‘현장소통간담회’를 가졌다.이날 간담회는 현장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진행되었으며, 연일 행락철을 맞아 축제 등 교통안전활동에 쉴 틈 없는 교통관리계의 노고를 치하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동에서 가장 치안수요가 높은 읍내파출소와 ..
전기 자동차·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 897호
전기 자동차·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대당 최대 자동차 1500만원·이륜차 350만원   하동군은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올해 전기자동차 보급대수는 30대이며, 구매보조금은 대당 최대 1500만원으로 자동차 성능 및 배터리 용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전기이륜차는 7대 보급예정..
농업용 면세유류 배정 일부제도 개선 4월 11일부터 시행 897호
농업용 면세유류 배정 일부제도 개선 4월 11일부터 시행 농업인이 자신에게 배정된 분기별 농업용면세유를 모두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음 분기 면세유 배정량이 부족할 경우 우선 배정받을 수 있게 된다. 단, 1만 리터 미만 농가는 관리농협을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재배정을 요청해야 받을 수 있고, 200리터 이하 농가는 재배정 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지..
하동군의회 4월 제2차 정례간담회 개최 897호
하동군의회 4월 제2차 정례간담회 개최집행부 제출 11개 안건 논의이달 말 임시회에서 처리 예정    하동군의회(의장 신재범)는 16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4월 제2차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애인 전동보장구 충전기 설치사업 △다목적 체육관 건립사업 △우복리 고분군 긴급 발굴조사사업 △비산먼지억제 살..
‘깜깜이’선거 오명 벗을 조합장 선거방법 이번엔 고쳐질까? 897호
‘깜깜이’선거 오명 벗을 조합장 선거방법 이번엔 고쳐질까? 중앙선관위, 조합장선거제도 개선의견 발표  중앙선관위는 조합장선거에서 유권자와 후보자의 선거참여를 확대하고 선거의 공정성을 강화하는 내용의‘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개정의견을 4월 8일 국회에 제출하였다.중앙선관위는 현 조합장선거제도가 유권자의 알권리와 후보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