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2022년 정기총회 개최

하동신문 0 59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2022년 정기총회 개최

 

박기봉 회장 연임 등 새 임원진 선출 및 정관 개정 통해 탄탄한 협의회로 도약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 종합사회복지관 3층 다목적홀에서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박기봉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소속 단체장, 회원 및 윤상기 군수, 박성곤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등 내빈을 포함한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총회는 식전 행사로 2021년 한 해의 협의회 활약상을 돌아보고 총회를 기념하는 동영상 상영했으며, 이어 1부 기념식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대회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본회의에서는 조직현황 및 사업 결과 보고 후 2021년 회계결산 및 감사보고,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정관 개정, 임원선출 등 4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임원선출에서는 2년간 협의회를 이끌 임원진으로 박기봉 회장이 연임되고, 부회장으로 임태경 새마을운동 하동군지회장, 서혜정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장이 선임됐으며, 감사로 노장식 한국자유총연맹 하동군지회장, 김현채 하동팔각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박기봉 회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정체를 겪었음에도 각자 자리에서 빛을 잃지 않은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동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는 지역 사회단체 조정을 통해 봉사활동 기반을 확충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설립됐으며, 봉사물결 일파만파 릴레이 봉사활동을 비롯한 각 단체 봉사활동 지원 및 한마음대회 등 각종 사업을 통한 봉사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