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유튜버도 성우도 될 수 있어요

하동신문 0 1,334

유튜버도 성우도 될 수 있어요

양보초, 진로 체험의 날 운영…진로 적성 검사 및 직업 체험 실시

 

하동 양보초등학교(교장 김성호)는 교내 진로 체험의 날을 맞아 지난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적성 검사 및 직업 체험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체험학습이 어려워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프로그램’을 신청해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일정 조율 후 (재)김해문화재단 강사 2명과 함께 1∼2교시 진로·적성 진단검사, 3∼4교시 유튜버가 되어 뉴스 제작하기, 5∼6교시 성우가 돼 애니메이션 더빙해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진로·적성 찾기 시간에는 학생들이 진로 노트를 작성하면서 ‘나’에 대해 생각하고, 진로 골든벨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한 뒤 내가 하고 싶은 일,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나에게 잘 어울리는 직업 등과 관련 있는 문항에 하나하나 선택해가며 이투에프 진로진단검사에 답했다.

이어진 진로 체험 시간에는 학생들이 PD, 앵커, 기자, 기상캐스터, 유튜버 등으로 역할을 나눠 한편의 뉴스를 제작했고, 두 개의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이 돼 성우가 돼보기도 했다. 

 김성호 교장은 “새학년 맞이 주간에 조금이라도 일찍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의 동기를 갖자는 의견이 반영돼 진로 체험을 했는데 농촌 작은 학교의 학생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경험해 보며 꿈을 찾아가는 여행이 된 하루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