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청암꿈동이 입학식! 입학생 부원장학금 50만원 지급

하동신문 0 1,354

청암꿈동이 입학식! 

입학생 부원장학금 50만원 지급

 

묵계초등학교청암분교장(교장 오인태)은 3월 2일(수) 오전 10시 00분부터 1학년 신입생 1명, 유치원 신입생 2명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가졌다. 

꿈을 향해 날아오르는 어린이가 되라는 취지에서 ‘청암꿈동이 입학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강당에서 유치원 포함 전교생 15명이 모여 작은 입학식을 가졌다. 오인태 교장은 입학허가 선언을 통해 학생들의 이름을 일일이 불러주고 눈을 맞추며 초등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입학생들이 더욱 씩씩한 학생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노력할 것을 다짐였다. 

또한 재학생들에게도 귀여운 동생들을 잘 보살펴 주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학부모님께는 어린 자녀들이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더불어 초등학교 입학생에게는 축하 선물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특히 1학년 입학생에게는 50만원의 부원장학금이 지급되었다. 부원장학회는 청암출신의 사업가인 박춘봉(부원광학 대표)씨가 2009년부터 해마다 묵계초청암분교의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입학생에게도 입학 축하 장학금으로 5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2022학년도 묵계초등학교청암분교장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은 물론 다양한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자연과 함께함으로써 올바른 인성 함양을 길러주는 학교로 발돋움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