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미리 가보는 한다사중학교 체험학습 890호
미리 가보는 한다사중학교 체험학습2019년도 입학 예정 학생 대상 신입생 워크숍 실시   하동 한다사중학교(교장 정한규)는 지난 19일 오전 9시 30분〜12시 30분 세 시간 동안 학교 본관에서 2019년 입학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보는 한다사중학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미리 가보는 체험학습은 2019년 입학 예정..
힘찬 새 출발로 빛나는 은가비 졸업축제 한마당 890호
힘찬 새 출발로 빛나는 은가비 졸업축제 한마당진정초, 1년간의 성취 목표 시상동아리 공연내용 발표 ‘축제의 장’   하동 진정초등학교(교장 김행식)는 지난 15일 ‘진정에서 꽃피운 추억, 힘찬 새 출발로 별처럼 빛나리’라는 주제로 졸업생과 재학생,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제93회 졸업식 및 졸업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백..
SNS로 스마트행정 펼치는 하동 진교면 890호
SNS로 스마트행정 펼치는 하동 진교면밴드 ‘생생진교통’ 개설면민과 소통·주민 아이디어 수렴   하동군 진교면이 면민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SNS를 활용한 스마트행정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하동군 진교면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면정 홍보 및 주민 아이디어 수렴 등 주민과 소통하는 스마트행정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진교면은 ‘생생진교통’이..
고전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890호
고전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변화된 농정시책·PLS·논 타작물 지원 등 소개   하동군 고전면은 지난 18일 고전면복지회관에서 면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농업인 교육은 고전면만의 특색있는 작목인 맷돌호박과 단호박을 주제로 변화된 농정시책과 전문기술 교육으로 진행됐다.또한 올..
진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890호
진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하동군 진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서는 윤상기 군수를 대신해 서영록 면장이 새로 구성된 23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신임 민간위원장 선출, 경남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신청 및 운영방향을 모색..
하동농가주부모임, 공명선거 구현 결의 890호
하동농가주부모임, 공명선거 구현 결의   농가주부모임 하동군연합회(회장 김숙희)는 지난 21일 농협하동군지부 회의실에서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정기총회에서 농주모 회원들은 다음 달 13일에 치러지는 제2회 조합장 동시선거에서 정정당당하고 아름다운 선거 구현을 위해 농촌 주부들이 앞장설 ..
(사)한국농업경영인 하동군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가져 890호
(사)한국농업경영인 하동군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가져김명석 취임회장, 농업정책발굴과 읍·면 조직 활성화 위해 최선  (사)한국농업경영인 하동군연합회 제20대, 제21대 임원 이·취임식이 지난 22일(금) 오전 11시 적량면에 소재한 하동군농업기술센터 2층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이·취임식에는 한국농업경영인 하동군연합회 정갑채 이임..
미세먼지 걱정없이 신나게 놀자! VR 스포츠실 개관 889호
미세먼지 걱정없이 신나게 놀자! VR 스포츠실 개관하동초,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식스포츠·교과 융합 등 65종 콘텐츠 지원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지난 11일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의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하동군으로부터 72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된 것으로, ..
나이와 장애 뛰어 넘은 늦깎이 졸업생 889호
나이와 장애 뛰어 넘은 늦깎이 졸업생하동초, 제107회 졸업식서 ‘섬진강 사랑의 집’ 파견학급 어르신 3명 졸업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지난 13일 제107회 ‘더 넓은 세상으로 날개짓 하는 날’ 졸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졸업식에는 조금 특별한 졸업생들이 있었다. 중증장애인시설인 ‘섬진강 사랑의 집’ 파견학..
옥종고 역사동아리 사도(史道), 3년간의 활동 책으로 펴내 889호
  옥종고 역사동아리 사도(史道), 3년간의 활동 책으로 펴내- 역사의 길을 함께 걷다, 역사동아리 3년간의 기록 - 소규모 농촌학교인 옥종고등학교(교장 노명옥) 역사동아리‘사도’가 3년간의 활동을“역사의 길을 함께 걷다.”라는 제목으로 책을 펴냈다. 역사동아리 사도는 한자로 사도(史道) 즉,‘역사의 길’이라는 뜻으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