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노량초, 나는 미래의 기업가! 우리가 만드는 행복 경제! 926호
노량초, 나는 미래의 기업가! 우리가 만드는 행복 경제!노량초등학교(교장 제용구)는 11월22~23일 하동 참숭어 축제장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학생 중심의 체험형 경제활동 ‘행복경제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제작-홍보-판매-평가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생 중심 프로젝트 활동으로 ..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와 함께하다 926호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와 함께하다진정초, 부산KBS 시청자미디어센터 주관 미디어 나눔 참여하동 진정초등학교(교장 김행식)는 지난 20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체험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미디어 나눔버스는 농어촌지역 미디어 접근 소외계층의 미디어 격차 해소와 대국민 공익서비스 확대를 위해 부산KBS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최·주관했다.이 행사는 지역 학교와 연..
자존감 형성 뇌크레이션 인성교육 926호
자존감 형성 뇌크레이션 인성교육갈육초, 내 마음 열고 친구와 신뢰·사랑 회복하동 갈육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지난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존감 형성을 위한 뇌크레이션 인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건강한 정서·행동 성장을 위한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학생맞춤형 인성교육을 제공하고자 경남뇌교육협회 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진행됐다.교육은 몸 풀기 및 뇌크레이션을 통한 마음 열..
금남고 칭찬으로 마음이 자라요! 926호
금남고 칭찬으로 마음이 자라요!월 한 달 동안 칭찬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2015년부터 매해 진행해 온 행사로써 학생자치회에서주관하여 각 반별로 학생들이 직접 칭찬 릴레이 보드를 만들어 현관에 게시하면 전교생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이 행사는 친구 간, 선후배 간에 서로 칭찬을 하면서 마음을 나누고 자존감도 높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선생님들의 칭찬 보드도 학생들의..
국제 문화교류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요 926호
국제 문화교류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요하동 쌍계초, 4박 5일 중국 장자제 숭실초등학교 청소년과 문화교류 활동하동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지난 12∼16일 4박 5일 간 2019 국제자매도시(한국 하동군-중국 장자제시) 청소년 상호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 행사는 2012년 6월부터 하동군과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장자제시가 청소년 상호문화교류단 교류 협약을체결해 청소..
취약계층 800세대에 사랑의 고추장 나눔 926호
■하동군새마을부녀회취약계층 800세대에 사랑의 고추장 나눔‘행복나눔 사랑나눔’ 공경문화공동체운동 일환 고추장 전달하동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연옥)는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위한 ‘행복나눔 사랑나눔’ 공경문화공동체운동 일환으로 21·22일 새마을 비누공장에서 2019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김연옥 회장과 읍·면 새마을 회장단, 부녀지도자 등 70여명이 참여해 사..
다모임 활성화로 학교폭력 예방과 친구 사랑 실천! 925호
다모임 활성화로 학교폭력 예방과 친구 사랑 실천!적량초 ‘가래떡 나누기’와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2학기 학교폭력 예방 및 친구사랑 실천 주간을 맞이하여 학생과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가래떡 나누기’와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하였다.이번 활동은 적량초 어린이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다모임에서 민주적인 논의 과정을 통해 결정한 활동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
옥종초 5학년 하동요양원 봉사활동 925호
옥종초 5학년 하동요양원 봉사활동하동 옥종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지난 14일 5학년 학생들이 하동요양원을 방문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하동요양원은 매년 2번씩 봉사활동이 이뤄지는 곳이다. 학생들은 먼저 요양원에 필요한 기념품을 전달했다. 그리고 준비한 장기자랑을 보여드린 후 어르신들과 협동화 그리기를 했다.특히 장기자랑으로 트로트 노래를 선보였는데, 어..
묵계초, 꿈과 끼를 모아 청학골을 울리다 925호
묵계초, 꿈과 끼를 모아 청학골을 울리다청학댕기동이들의 꿈.끼 축제한마당 실시묵계초등학교(교장 김종호)는 15일(금) 전교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함께 하는 ‘청학댕기동이들의 꿈?끼축제한마당’을 개최했다.이날 축제 한마당은 제1부 “강경발표회”와 제2부 “꿈?끼 축제한마당”으로 구성하여 개방형다목적체육관 ‘청학마루’에서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 공감하는 장이 됐다.제1부 강경발표회는 바른품동..
진정초, 사랑과 나눔 버스킹으로 거리에 나서다 925호
진정초, 사랑과 나눔 버스킹으로 거리에 나서다진정사랑 버스킹 및 아나바다 장터로 교육공동체 신뢰를 쌓아진정초등학교(교장 김행식)는 전교생이 지난 11월 15일 전도 사거리에서 학부모와 지역민의 적극적인 호응하에 본교 학생자치회가 주관하고 학부모회가 지원하는 진정 버스킹 공연을 개최하였다.버스킹 공연은 진정사랑 공연 및 아나바다 장터로 크게 두 영역으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또한 본 버스킹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