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어린 음악가들의 열정 가득한 2박 3일 910호
어린 음악가들의 열정 가득한 2박 3일양보초, 양보샤인하모니 예술꽃 여름학교파트별 연습·음악회·물놀이 하동 양보초등학교(교장 류영애)는 지난 8∼10일 2박 3일 동안 ‘양보샤인하모니 예술꽃 여름학교’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교생이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음악캠프와 워터파크 물놀이교실에 참가했다.먼저 이틀 동안 진행된 음악캠프에서는 양보샤인하모니 오케스트라 파트별로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비즈쿨 재능나눔으로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910호
비즈쿨 재능나눔으로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쌍계초, 비즈쿨 재능나눔 동아리우리 동네 Hero 찾아 감사 마음 전해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지난 10일 비즈쿨 재능 나눔 동아리 학생 7명이 화개 소방서를 찾아가 학생들이 직접 만든 민화 머그컵·녹차 머핀 빵과 감사 편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 내 우리 동네 히어로(Hero)를 발굴해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감사캠페인을..
고전면 주민자치위원회 새 출발 910호
고전면 주민자치위원회 새 출발주민자치위원 24명에 위촉장…주민자치센터 현판식 가져 하동군 고전면(면장 윤복남)은 지난 10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열고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주민자치센터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고전면은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주민자치위원회를 새롭게 정비하고자 각계각층의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고문 3명·위원 21명 등 24명을 위원으..
하동 영신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우수상 수상 910호
하동 영신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우수상 수상경관·환경 분야 상금 100만원 하동군은 적량면 영신마을(이장 이덕구)이 제6회 경남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행복마을 콘테스트는 마을 공동체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마을 만들기 활동을 권장하고 그 성과를 평가·공유함으로써 농어촌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영신마을 이덕..
화개면면청년회 수박나눔 행사 910호
화개면면청년회 수박나눔 행사27개 전 마을 경로당에 2통씩 기증화개면청년회(회장 김종회)가 지난 5일 화개골 27개 전 마을 경로당에 수박 2통씩 500kg 상당을 기증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화개면청년회는 이날 경로당을 직접 찾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다가올 폭염에 대비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수박을 기증했다.화개면청년회는 화개면의 대표축제인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매년 ..
방성희·한송이 부부 셋째 딸 출산 축하금 지급 910호
악양 대축마을방성희·한송이 부부 셋째 딸 출산 축하금 지급악양 대축마을에 아기웃음소리 들렸다.대축마을(이장 이현종)은 지난 15일 마을 단합대회 자리에서 최근 셋째 딸을 출산한 방성희·한송이 부부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고 격려 했다.이현종 이장은 “한동안 아기 울음소리가 없던 마을에 이들 부부의 셋째 딸 출산은 마을 경사가 아닐 수 없다.”며 “아기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축하금을 지급..
꿈·끼 키우는 진로체험 교육 실시 909호
꿈·끼 키우는 진로체험 교육 실시노량초, 별천지 하동행복교육지구진로체험 활동 통해 또 다른 나 발견 하동 노량초등학교(교장 제용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동 알프스 금오산과 함께하는 꿈·끼 UP 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별천지 하동행복교육지구에서는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의 진로 인식을 높이고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미래 핵심 역량을 길러주는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질문을 바꾸면 아이의 마음이 열려요 909호
질문을 바꾸면 아이의 마음이 열려요진정초, 학부모 대상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아이와 대화·행동법 공유 하동 진정초등학교(교장 김행식)는 행복맞이학교 학부모 연수의 일환으로 지난 4일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해 버츄 프로젝트 연수에 이어 가정에서 아이와 어떻게 대화하고 행동해야 관계가 회복되는지 알게 되는 배움의 연수였다.교사들은 회복적 생활교육을 알고 연수 받을 기..
반려식물 디자인으로 초록둥지를 가꿔요 909호
반려식물 디자인으로 초록둥지를 가꿔요갈육초, 미세먼지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 열려 갈육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지난 5일(금),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 변화 및 대응 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다육식물을 이용한 미니화단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2019학년도 미세먼지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갈육초등학교는 미세먼지 대응 역량을 기르기 위해 학생들이 미세먼지 길라잡이로서 교실에서..
디지털교과서 수업나눔으로 행복한 미래교육 꿈꾸다 909호
디지털교과서 수업나눔으로 행복한 미래교육 꿈꾸다하동초, 배움과 성장이 있는디지털교과서 및 SW교육 수업사례 발표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학부모와 교육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6학년을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SW교육 수업을 공개하는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하동초등학교는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로서, 2015 개정교육과정의 도입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모델 개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