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악양초, 마을과 함께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즐기고 홍보하다! 901호
악양초, 마을과 함께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즐기고 홍보하다! 악양초등학교(교장 주혜경)는 지난 10일(금),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한창인 매암다원에서‘한국홍차학교’체험 행사를 가졌다.한국홍차학교는 마을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부모 마을교사인 매암차박물관장 장효은 교수와 함께하는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했다.먼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각 학년에 맞는 미션 수행지를 주고 개인 혹은 모둠별로 미션..
악양초 , 전국 동화작가 83명과 1:1 책 짝꿍 되다 901호
악양초 , 전국 동화작가 83명과 1:1 책 짝꿍 되다책과 편지 받은 학생들 기쁨 두 배 하동 악양초등학교(교장 주혜경)는 지난 9일 아동청소년 동화작가들과 1대 1로 책 짝꿍을 맺고 ‘책 짝꿍 선물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1대 1 책 짝꿍’ 활동은 아동청소년책작가연대(대표 이창숙 작가) 동화작가들이 학생들과 1대 1로 책 짝꿍을 맺어 작가가 직접 고른 책에 편지를 써서 보내줌으로써 어..
청학골 작은 음악회로 어버이 은혜 보답 901호
청학골 작은 음악회로 어버이 은혜 보답청년회 주관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및 작은음악회 열어 하동군 청암면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하동호 광장에서 제7회 경로잔치 및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청암면청년회(회장 양인석)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비롯해 신재범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하인호 군의원, 면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함께해 성황..
진교면 어르신 1000명에 경로위안잔치 901호
진교면 어르신 1000명에 경로위안잔치어버이날 맞아 면 청년회 주관 제19회 경로위안잔치 펼쳐 하동군 진교면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진교면청년회(회장 박성용) 주관으로 제19회 경로위안잔치를 벌였다고 밝혔다.진교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경로위안잔치는 관내 어르신 1000여명을 비롯해 도의원·군의원과 면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교통수단이 없..
횡천면 어르신 경로위안잔치 성료 901호
횡천면 어르신 경로위안잔치 성료청년회 주관 어르신 400명 초청음식 대접·축하 공연 펼쳐 하동군 횡천면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치매안심센터에서 횡천면 경로위안잔치를 가졌다고 밝혔다.횡천면청년회(회장 김용철)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 400여명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횡천면청년회는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하남사, 부처님 오신날 맞이 하동읍에 성금 기탁 901호
하남사, 부처님 오신날 맞이 하동읍에 성금 기탁법연 주지스님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 기탁자비와 나눔 실천 하동읍 신기리에 소재한 하남사가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자비 나눔을 실천했다.하동읍은 법연 주지스님이 석가탄신일인 12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써달라며 신도들이 십시일반 공양한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저소득가정의 영재자녀를 계속 지원하기로 했다고 1..
하동 진교면 술상어장에 새고막 종패 살포 901호
하동 진교면 술상어장에 새고막 종패 살포 하동군은 지난 10일 진교면 술상 마을어장에 새고막 종패를 살포하는 마을앞바다 소득원 조성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지역여건에 맞는 수산자원 기반 조성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산물 생산으로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군은 이날 술상어촌계 마을어장에 새고막 종패 21t을 살포했다. 이번에 살포된 새고막 종패는 여수시 종패양식장..
4년째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르신 대접‘훈훈’ 901호
4년째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르신 대접‘훈훈’적량면, 공월마을 박선희 부녀회장4년째 어버이날 위안잔치 열어 4년째 한결 같이 사비를 털어 마을 어르신들에게 위안잔치를 열어 효를 실천하는 군민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하동군 적량면 공월마을 박선희(53) 부녀회장은 2014년 공월마을로 이사와 2016년부터 마을 부녀회장을 맡으면서 매년 어버이날이면 마을 어르신들을 집으로 초대해 음식을 대접하고..
새마을남여협의회 901호
금남면, 새마을남여협의회 제27회 경로잔치효행상·장수 어르신 선물 하동군 금남면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면사무소 앞 광장에서 제27회 경로효도잔치를 벌였다고 밝혔다.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한기식·이미연)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 어르신 700여명을 비롯해 윤영현 군의원, 면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새마을남·여협의회는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정성..
하동배구협회, 요양시설 경로잔치 후원 901호
하동배구협회, 요양시설 경로잔치 후원옥종면 효경요양병원 경로잔치 후원…노인·장애인 위문 하동군배구협회(회장 김대호)는 가족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옥종면 효경요양병원 경로잔치를 후원하고 위문했다고 밝혔다.김대호 회장은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에 외롭고 소외된 사람들을 돕겠다.”고 말했다.한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