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 ‘꽃, 꽃 숨어라’ 야생화 사진 전시회 개최

하동신문 0 58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 

‘꽃, 꽃 숨어라’ 야생화 사진 전시회 개최

 

전국 곳곳에 서식하는 야생화 및 종자 확대 촬영 사진작품 전시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원장 오성윤)은 오는 4월 2일부터 4월 24일까지 경상남도 산림박물관에서「꽃, 꽃 숨어라」야생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며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희귀한 야생화를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금새우난초, 뻐꾹라니 등 일상에서 보기 힘든 야생화들을 볼 수 있으며,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종자를 최대 30만배까지 확대 촬영한 사진작품도 함께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성윤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희귀·특산 식물 등의 사진 작품을 통해 자연이 보여주는 생명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식물이 가진 고유의 특징과 개성있는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시회를 개최하는 경상남도 산림박물관은 진주시 이반성면에 소재하고 있는 경상남도 수목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2001년 개관하여 경상남도의 산림과 임업에 관한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산림의 기원·생태·보존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를 운영하고 있어 경상남도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와는 별도로 산림환경연구원에서 연구·개발하고 있는 천연향초 기획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실 내에는 연구원 관할 시험림의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을 이용해 만든 향초와 방향제의 천연향기를 맡을 수 있는 체험공간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관람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김경태 주무관, 055-254-382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