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장한어린이 여름 행복나들이

하동신문 0 267

하동 장한어린이 여름 행복나들이

장한어린이·아동위원 60명 

청소년수련원 물놀이․금오산 짚와이어 체험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회장 정종수)는 지난 30일 금남면 하동군청소년수련원에서 ‘장한어린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 행복나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물놀이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에서 추천한 장한어린이와 아동위원 등 6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수련원 수영장 물놀이 체험, 금오산 짚와이어 체험, 아동위원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및 아동의 장래 꿈과 희망 발표 등의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 아동위원 1일 부모되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힐링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아동위원들은 1일 부모역할을 통해 직접 아동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주변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고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정종수 회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하나하나 안아주며 함께한 아동위원들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동위원의 역할을 재인식하고 모든 아동이 행복한 하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는 관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옥종유황천 워터파크를 다녀오는 등 매년 여름 장한어린이와 함께하는 1일 부모역할과 물놀이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