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18 봄(Spring) 여행주간, ‘유료관광지 특별할인’

하동신문 0 393

경상남도, 2018 봄(Spring) 여행주간, ‘유료관광지 특별할인’

 

-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2018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꽃보다 경남여행’ 운영

- 관광지·체험지 등 유료 관광지 88개소 

  특별할인 실시, 지역축제도 열어

 

경상남도는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16일간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으로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2018년 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봄 여행주간’은 국민행복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 및 시군과 함께 ‘꽃보다 경남 여행’이라는 주제로 2018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봄 여행주간 동안에는 경남 곳곳에서 펼쳐지는 축제와 행사를 통해 ‘같이 하는 경남의 특별한 하루’, ‘여행사진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같이 갑시다! TV속 경남 남해여행’, ‘통영·거제 보물탐사대’, ‘내 멋대로 철쭉 DIY체험’, ‘창원시티투어버스타고 보물찾기’, ‘진해근대문화역사와 함께하는 구석구석 창원여행’ 등 경남의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같이 갑시다! TV속 경남 남해여행’은 온라인을 통해서 참가자를 모집하여 여행주간 동안 5회 정도 운영하면서 경남의 TV속 여행지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경남수목원, 제승당, 도립미술관 등 도가 관리하는 관광지는 무료로 개방하며, 창원과학체험관,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통도사, 당항포 관광지, 하동알프스레포츠 짚와이어 등 88개 관광지는 무료 또는 최대 7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연인들을 위한 스릴 넘치는 데이트 코스로 저도 콰이강의 다리(스카이워크), 통영 루지·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거제관광모노레일, 하동 알프스 짚와이어를, 봄의 향기를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한산도 역사길, 밀양 위양못, 한우산 철쭉설화원, 산청 동의보감촌, 함양 상림공원, 거창 월성계곡, 양산 통도사, 사천 와룡산을, 가족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진주성,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밀양 꽃새미마을, 봄도장 발도장 쾅쾅! 함안나들이 스탬프 투어, 창녕 산토끼노래동산, 우포늪 생태탐방,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등을 추천했다.

강임기 경상남도 관광진흥과장은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도와 시군, 민간이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혜택을 마련했다.”며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등 황금연휴가 있는 이번 봄 여행주간 동안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경남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행주간 프로그램과 행사(이벤트), 할인, 여행정보 등 상세한 내용은 2018 봄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 경남봄여행주간(www.visitgn.co.kr), 경남관광길잡이(tour.gy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