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농관원! 스타팜 체험행사 인기! 902호
하동농관원! 스타팜 체험행사 인기!- 국가인증품도 알고, 농촌 현장체험도 즐기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하동사무소(소장 직무대리 박희만, 이하 “하동농관원”이라 한다)는 5월 16일「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으로 선정된 경남 하동군 화개면 용강리 소재「청석골 감로다원(대표 황인수)」에서 양산문화원 다도반 28명을 초청하여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스타팜(Star Farm)」..
‘5월 가정의 달’ 가족의 소중함 일깨우다 902호
‘5월 가정의 달’ 가족의 소중함 일깨우다- 가족사진 전시회, 합창공연, 토크콘서트 등 가정의 달 기념행사 개최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성호)가 주관하는 ‘2019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가 지난 16일(목)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는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김지수 도의회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가정의 달 기념 ..
박경리 문학세계 조명 학술대회 개최 902호
박경리 문학세계 조명 학술대회 개최악양면서 토지학회 주최‘근대성과 박경리문학’ 주제 2019 봄 학술대회 한국 문학사의 기념비적인 작품 소설 <토지>의 작가 박경리 선생 11주기를 맞아 작가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선생의 문학세계를 조명하는 학술대회가 <토지>의 무대 하동 악양면에서 열렸다.토지학회(회장 김종회)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근대성과 박경리 문학’을 주제로 1..
정득복 ‘河東浦口’ 시비 제막식 가져 902호
정득복 ‘河東浦口’ 시비 제막식 가져23일 하동읍 오룡정 앞산‘하동포구(河東浦口)’는 1997년 하동읍 출신의정득복 시인이 발표한 시하동문화원, 하동예총 및 하동문인회가 추진하는 정득복 시인 시비 제막식이 23일 하동읍 오룡정 앞산에서 열린다.정득복 시인은 1997년 하동군 하동읍 읍내리에서 태어나“ 지리산 이 멀리 올려다 보이고 섬진강이 유유히 흐르는 강변마을”에서 자랐다.경희대학교 국문과..
향기나는 봄나들이 꽃천지 하동 북천에서 17∼26일 제5회 꽃양귀비 축제 개최 901호
향기나는 봄나들이 꽃천지 하동 북천에서17∼26일 제5회 꽃양귀비 축제 개최볼거리·먹거리·체험거리 풍성 매년 가을 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열리는 하동 북천면 직전마을 앞 너른 들판이 빨간 꽃 양귀비로 물든다.하동군은 이에 맞춰 오는 17∼26일 열흘 간 직전리 일원에서 제5회 하동북천 꽃양귀비 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경관보전 직접지불제에 따라 도농교류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목적..
하동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시낭송음악회 개최 901호
하동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시낭송음악회 개최 하동도서관(관장 표두찬)은 16일 오후 7시 도서관 앞마당에서 시낭송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하동도서관이 매년 5월에 개최하는 야외 시낭송음악회로, 지역민에게 시와 음악이 흐르는 아름다운 밤을 선사할 예정이어서 지역민의 관심과 호응이 크다.시낭송음악회는 하동도서관 독서동아리 회원과 시낭송교실 회원의 시와 산문 낭송, 평생학습 동..
지리산 칠불사 선차학술발표회 개최 901호
지리산 칠불사 선차학술발표회 개최하동야생차문화축제 프로그램 일환혜명스님·도응스님 등 주제 발표 하동군은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사찰연계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10일 화개면 지리산 칠불사에서 제7회 칠불사 선차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지리산 칠불사가 주최하고 경남도와 하동군이 후원하는 선차학술발표회는 이날 오후 1시 1부 헌공다례에 이어 2시부터 2부 학술발표회로 진행됐다.학술발표회..
글로벌 축제로 승화된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성료 901호
글로벌 축제로 승화된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성료60개 프로그램, 하동 야생차문화 엑스포 유치 토대 구축세계화·산업화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왕의 차! 다향표원(茶香飄遠)! 천년을 넘어 세계에 닿다’를 슬로건으로 한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지난 10∼13일 우리나라 차 시배지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나흘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폐막했다.1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하동서 한-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텍스타일展 901호
하동서 한-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텍스타일展북천면 직하고택서 코리아 실크보자기&스웨덴 실크텍스타일 선봬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의 실크보자기와 스웨덴의 실크 텍스타일(직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교류전이 하동에서 열렸다.하동군은 지난 9∼11일 북천면 직전리 직하재(稷下齋)에서 2019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텍스타일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직하재는 목화 보..
휴심사‘부처님 오신날’연등불사 및 법회 봉행 901호
휴심사‘부처님 오신날’연등불사 및 법회 봉행법회 800여명 참석, 무재칠시(無材七施)로 설법‘사계절 꽃이 피는 쉬어가는 절’ 불교반야조계종 휴심사(주지 벽암스님)와 휴심사신도회(회장 한재천)는 지난 12일(일)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휴심사 대웅전에서 연등불사 및 법회를 봉행했다.이날 법회에는 휴심사 주지 벽암스님, 한재천 휴심사신도회장, 원갑종·정순화 휴심사신도회 부회장,..